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브버그, 익충? 해충? 정체와 대처방법

by 하하하호박 2024. 6. 20.

 오늘 잠시 볼일이 있어서 밖에 외출을 했다가 엄청난 벌레 떼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까만색의 벌레들이 두마리씩 붙어서 여기저기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이 벌레들의 정체가 무엇인지, 해로운 벌레인지 생활속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브버그 썸네일

1. 러브버그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러브버그(Lovebug)는 북미 지역에서 발견되는 작은 곤충으로, 주로 봄과 가을에 많이 나타납니다.머리와 가슴 부분이 붉은색이고 날개는 검은색이며, 두 개의 날개는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식적인 이름으로는 '붉은등우단털파리'라고 불리웁니다.  '러브버그'라는 이름은 그들이 쌍으로 다니며 날아다니는 모습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러브버그 이미지/ 출처: 위키백과

 

 

 

2. 러브버그는 해충일까, 익충일까?

 

 

 러브버그는 사랑을 상징하는 이름과는 다르게 자동차의 외관을 해치기도 하지만, 자연에서의 역할은 미생물 제어와 생태계에 기여합니다. 즉, 사람을 물지 않고, 질병을 옮기는 않는 익충입니다.

 

 

3. 러브버그 대처방법

 

 익충이긴 하지만 떼지어 날라다니는 모습과 방충망, 자동차에 죽어있는 것은 불편함을 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뿌리기

 러브버그가 물기를 싫어한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아마도 그래서 장마철 전에 이렇게 대거 나타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많이 붙어있는 곳에는 충분한 물을 뿌린다면 도망가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칠 해놓기

 러브버그 잔해가 늘러붙어 페인트가 부식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미리 자동차 그릴에 오일이나 왁스를 발라 놓으면 부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끈끈이 트랩 사용하기

 주택이라면 불빛 주변에 끈끈이를 설치하여 집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방충망 확인하기

 아파트라면 방충망을 설치, 구멍이 있는 곳을 보수하여 러브버그가 들어오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은 벌레의 계절입니다. 없었으면 좋겠지만, 생태계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존재해야만 하는 벌레! 이번 여름, 러브버그를 다들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