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23 애플 이벤트,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2 출시일, 사전예약 알아보기

by 하하하호박 2023. 9. 21.

 9월 13일 애플워치 이벤트에서 드디어 애플워치 9와 애플워치 울트라 2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정보들이 9월 들어서 공개되고 있었지만 이번에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외관상은 사실상 변화가 없어 기존의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고 내부 기능이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9

 

 

 

 

애플워치 9의 달라진 점

애플워치9의 바뀐 성능 이미지

 

-애플워치 사상 강력한 성능의 칩

이전 작인 S8에 비해 60% 향상된 S9칩을 사용하여 GPU 성능을 30% 향상시키며  4 코어 뉴럴엔진으로 음성인식을 빠르게 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심박센서 처리를 더 정밀하게 해 주며, 위치 찾기 역시 진동과 소리로 방향을 더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고 하니, 애플워치를 아이폰 찾는 용도로 자주 쓰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소식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제스처를 활용한 애플워치를 다루는 신박한 방법

 애플워치 동영상에 주된 내용으로 나오는 '새로운 제스처'는 기존의 워치도 있었지만 잘 활용되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이번엔 정말 민감하게 바꾸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손이 자유롭지 않을 때 손가락으로 오케이모양을 만들어 더블탭하는 것만으로도 장 보면서 음악 재생 및 일시 정지하기, 아기를 안고 있으면서 스마트 스택을 확인하고 싶은 때, 국 젓는 동안 타이머 중단할 때 등을 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배 더 밝은 디스플레이

 

-탄소 중립 케이스 및 밴드를 조합할 수 있는 옵션

 

애플워치 울트라 2의 달라진 점

애플워치 울트라 2의 성능 이미지

 사실 울트라2에 비해 애플워치 9의 설명시간이 거의 10배에 달했기에 이번에는 애플에서 워치 9에 더 중점을 두고 바꾸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트라 2역 시 외관을 제외하고 내부 기능이 더 정밀화 되었습니다.

 특히 운동을 많이하는 분들, 극한 스포츠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을 올려서 더 장시간 쓸 수 있으며, 화면도 조금 커진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으로는 36시간, 저전력일 땐 72시간, 저전력으로 운동을 할 시엔 17시간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야간 모드가 주변광 센서에 맞게 바뀌며 햇빛이 강한 낮, 야외에서도 더 밝은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해발 최대 9000m와 땅이나 물속 -500m까지 작동되는 등 훨씬 방수와 정밀화에 신경 쓴 모습입니다. 

 

 

 

 

가격

 성능이 바뀐만큼 가격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애플에서는 이번에 전 시리즈의 가격을 동결한다는 큰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워치 9는 339달러로, 애플워치 울트라 2는 799달러부터입니다. 애플워치 SE의 경우 249달러부터로 전작보다 출발 가격을 낮춰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출시일

 2023년 9월 22일 이번달 미국에서 출시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일은 9월 15일이라고 합니다. 국내엔 언제쯤 풀릴지 아직 미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